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장할 때 아직도 고무대야 쓰세요? 납, 카드뮴 등 중금속 나올 수 있어...

"빨간 고무대야에 김치를 담그고 플라스틱 바가지로 뜨거운 국을 퍼내고 양파망에 국물을 우리셨다구요?"

이처럼 생활 속 잘못된 식품용 조리기구 사용은 자칫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지금부터 식품용 조리기구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보자!

 


◈ 김장할 때 재활용 빨간 고무대야를 사용금지!

재활용 빨간 고무대야는 식품용 조리기구가 아니기 때문에 납, 카드뮴 같은 중금속이 나올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식품용으로 제조된 플라스틱 또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대야를 사용해야 한다.


◈ 플라스틱 바가지를 뜨거운 냄비에 넣고 가열금지!

플라스틱 바가지를 국 냄비 등에 넣고 음식과 함께 가열하는 경우 외형의 뒤틀림과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

 


◈ 양파망으로 육수 내지 않기!

양파망은 농산물 포장용이다. 이에 따라 뜨거운 물에 담글 경우 색소가 나올 수 있어 육수를 낼 때는 육수용 스테인리스를 사용해야 한다.

◈ 식품용 기구는 식품용 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기!

식품용 기구에는 '식품용' 단어 또는 '식품용 기구 도안' 그림을 표시하고 있다. 아울러 재질명과 소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등이 표시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 패스트푸드 쟁반 위 광고지에 음식이 직접 닿으면 안된다!

광고지는 인쇄용 잉크가 묻어나올 수 있다. 이에 따라 감자튀김이나 케첩 등이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한편, 식품용 조리기구에 대한 더 궁금하고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본기사]

 

[카드뉴스] 김장할 때 빨간 고무대야 사용하면 안돼...식품용 조리기구 올바른 사용법!

 

www.peoplesafe.kr

 

 

아이들 손장난하는 놀이터 모래에서 기생충 검출

경기도내 어린이 놀이터 3개소에서 기생충(란)이 검출됐다.(사진=매일안전신문DB)어린이들은 모래로 소꿉놀이를 하고나 모래성을 쌓는 등 모래놀이를 즐긴다. 최근에는 모래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우는 친환경 놀이터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모래놀이는 손으로 만지는 등 아이들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위생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한다. 그러나 최근 경기도 놀이터의 모래에서 기생충이 검출돼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

www.peoplesafe.kr

 

 

 

 

잘풀리는집 맥스 다용도 키친타올 250매

COUPANG

www.coupang.com

 

 

유닉스 푸드 다용도 믹서기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