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뉴스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와 제20호 태풍 너구리 온다?


​제18호 태풍 `미탁`이 한반도에 상륙 영향을 미치고 소멸된 가운데 또 다른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이 보여 주목된다. 

4일 현재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열대저압부가 발생했다. 이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하면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며칠 이내에 태평양에서 가을 태풍이 또다시 발생할 것으로 보이지만 한반도 북상을 언급하기 이르다. 또 통계상 이번 달 태풍이 더 발생해 우리나라로 올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현재 북서 태평양 수온은 평년보다 높아 태풍이 발달하기 좋은 조건이다. 북태평양 고기압은 평년보다 확장해 있어 태풍이 이 가장자리를 따라 한반도로 북상할 가능성도 있다. 

민간 기상전문업체 윈디닷컴은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이르면 10일께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준 태풍은 `미탁`을 포함해 모두 7개로, 기상 관측 이래 1959년과 함께 가장 많다. 

또한, 같은 날 팔리키르 북쪽에서 초속 18m의 또 다른 태풍이 생성되기 시작된다고 예측했다.

바로 20호 태풍 너구리가 생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9호 태풍 하기비스는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빠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제​20호 태풍 너구리는 대한민구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말 그대로 너구리를 뜻한다.

한국어 표기'너구리'라는 이름이 사용되었으나 영어 철자로 'Noguri'는 2002년에 사용되었고 '2008년에는 'Neoguri'로 사용됐다.

 

 

제18호 태풍 ‘미탁’ 북상...부산, 낙동강 생태공원 장기주차차량 침수 피해

3일, 제18호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낙동강 생태공원 장기주차차량이 침수피해를 입었다.=부산시 제공 3일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삼락생태공원 테니스장 인근 경전철 교각 아래쪽 주차장 일원에 장기주차된 차량 50여대가 태풍 ...

www.peoplesafe.co.kr

 

 

서울시, 내년부터 ‘시민안전보험’ 도입...최대 1천만원 지급

내년부터 '서울시 시민안전보험'이 시행된다. (이미지=Pixabay) 재난·안전사고 등 예상치 못한 사고로 피해를 본 시민들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다. 서울시는 각종 안전사고 발생으로 인해 피해를 당한 시민...

www.peoplesafe.co.kr

 

 

 

바디랩 아임 귀리두유 무가당

COUPANG

www.coupang.com

 

 

마니커 바사삭치킨 한마리 12조각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