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뉴스

김장 쓰레기 배출 방법! 일반쓰레기 봉투? 음식물 쓰레기 봉투?(서울)

김장철이 다가온 가운데 김장 쓰레기를 일반 쓰레기 봉투, 음식물 쓰레기 봉투 중 어디에 버려야 할지 헷갈린다. 서울시는 각 자치구별 김장 쓰레기 배출 방법이나 시기가 다르다고 밝혔다.

서울 자치구별 김장 쓰레기 배출 방법을 알아보자.

시는 각 자치구별로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먼저 종로구 등 20개 자치구는 해당 기간 동안 김장 쓰레기를 일반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넣어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장 쓰레기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하지만, 11~12월 중 가정에서 다량으로 발생되는 김장 쓰레기를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지적에 특별수거기간 동안 일부 자치구에서는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출을 허용했다.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허용한 20개 자치구를 제외하고 양천구는 김장 쓰레기 배출시 김장 쓰레기 전용봉투, 서대문·영등포·서초·송파구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김장 쓰레기를 배출해야 한다.

강남구는 20ℓ이상의 일반종량제봉투와 모든 용량의 음식물종량제 봉투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돌고 했다.

일반 쓰레기 종량제를 사용할 수 있는 20개 자치구 중 성북·강북·도봉·노원·중구는 20ℓ봉투, 금천·강동구는 20~50ℓ봉투, 마포구는 10ℓ이상 봉투, 성동구는 모든 용량 봉투, 나머지 자치구는 20ℓ이상 봉투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성동·노원구는 봉투에 김장 쓰레기임을 표시하고, 은평구는 봉투에 김장 쓰레기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표시한 후 쓰레기를 배출해야 한다.

김장 쓰레기 수거기간은 성북·강북·동작구의 경우 오는 12월 20일까지, 강서구는 12월 24일까지, 동대문·노원구 12월 25일까지, 나머지 자치구는 12월 31일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되는 김장 쓰레기를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로 반입하여 사료나 퇴비 자원으로 재활용할 계획”이라며 “양파·대파 뿌리 등의 일반쓰레기는 분리하여 배출해야 한다”고 전했다.

 

[원본기사]

 

김장 쓰레기 어떻게 처리할까...서울시 “자치구별 배출 방법·시기 달라” - 매일안전신문

[매일안전신문] 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온 가운데 김장 쓰레기는 어떻게 버려야 할까.서울시는 13일 “각 자치구별 김장 쓰레기 배출 방법이나 시기가 달라 유의해야 한다”고 밝히며 김장 쓰레

www.idsn.co.kr

[다른기사]

 

'대시한 여자 스타만 수두룩' 고영욱, 인스타 개설에 반응 '싸늘'..."미성년자 추행범이 무슨 소통

[매일안전신문]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고영욱이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며 대중과 소통을 시도했지만 반응을 싸늘하다.고영욱은 지난 1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렇게 다시 인사드

www.idsn.co.kr

 

 

민변 "'휴대폰 비번 공개법' 헌법상 권리 침해… 추미애, 사과해야" - 매일안전신문

[매일안전신문] 진보 성향의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피의자 휴대전화 비밀번호 공개법\' 추진을 비판헀다. 민변은 13일 성명을 내고 \"헌법은 누구나 형사상

www.ids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