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뉴스

버스 - 비행기 음주운전·근무 근절! 음주음전 측정 음주운전 단속

음주운전을 뿌리뽑아야 한다는 여론이 높은 가운데 도로에서도, 하늘에서도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원본기사 보기↓↓↓↓↓

http://www.peoplesafe.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idx=12217

 

도로에서, 하늘에서 음주운전·근무 발못붙인다

서울시가 시내버스·마을버스 운전자의 음주운전을 원천차단하기 위해 음주측정 모습 촬영을 의무화하기로 한 가운데 한 마을버스 회사에 차량이 주차되어 있다. 뉴스1 음주운전을 뿌리뽑아야 한다는 여론이 높은 가운데 도로에서도, 하늘에서도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서울시는 시내버스·마을버스 운전자의 음주운전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음주측정 모습 촬영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비행기 탑승 전 음주측정을 하는 대상을 모든 항

www.peoplesafe.co.kr

서울시는 시내버스·마을버스 운전자의 음주운전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음주측정 모습 촬영을 의무화하기로 했는데요.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비행기 탑승 전 음주측정을 하는 대상을 모든 항공종사자 인원으로 확대했습니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5월 음주운전 처벌을 더욱 강화한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을 한달 앞두고 매년 반기마다 시행하는 음주운전 관리 현장점검 평가기준을 지난 5월 대폭 강화했습니다.

시는 시내버스회사 65개사에 이 기준에 따라 음주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는데요.

현재 버스회사는 모든 운전자의 음주 여부를 확인하고 음주측정관리대장을 작성하여 1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음주 여부 확인 상황을 의무적으로 CCTV로 기록하고 보관하도록 돼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운전자의 음주여부를 사람이 확인하고 직접 적다보니 허점이 생길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안전관리 공백을 원천적으로 없애기 위해 새로운 음주측정관리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이 시스템은 지문인식 등을 통해 본인여부를 식별하고운전자의 음주측정 모습을 촬영하며, 음주 적발 시 관리자에게 즉시 문자메세지 전송하여 즉각적인 운행제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또 음주측정 결과를 웹 기반 자동 저장하여 버스회사와 서울시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합니다. 서울시와 서울버스운송사업조합‧전국버스공제조합이 협조하여 도입을 추진한 음주측정관리시스템은 오는 11월까지 모든 시내버스회사에 설치됩니다.마을버스는 내년 3월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인데요.

앞서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일부터 안전운항을 위해 비행기 탑승 전 음주측정을 하는 대상운항승무원·캐빈승무원·항공정비사·운항관리사 등 모든 항공종사자 인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혈중알코올농도 0.02%를 넘으면 근무 투입에서 바로 배제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항공종사자의 15%만 선별적으로 추출해 음주여부를 측정했으나 전날부터 안전운항 강화를 위해 국토교통부 운항기술 기준이 바뀜에 따라 전 인원을 대상으로 사전 음주측정을 하게 됐습니다.

운항승무원과 캐빈승무원은 국내에서 출발하는 국내·국제 전 운항편 브리핑 시작 전에, 항공정비사와 운항관리사는 근무일정에 따라 근무를 시작하기 전에 음주측정을 받아야 합니다.

 

 

 

베베숲 저자극 센시티브 엠보싱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 30포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